[지금, 이 책] 우리 이만 헤어져요

신리비 기자 승인 2020.12.08 09:05 의견 0

현직 9년 차 이혼 전문 변호사인 최유나 변호사, 일명 최변이 직접 작가로 나서고 만화가 김현원이 그린 화제의 인스타툰 ‘메리지레드’를 단행본으로 만난다.

‘우리 이만 헤어져요’는 원작의 재미와 가독성을 배가시킨 완전히 새로운 편집으로 구성된 책이다. 최변의 아버지 이야기, 결혼 및 출산 이야기, 부부 싸움 이야기 등 그간 풀어놓지 않았던 미공개 에피소드 5편과 좀 더 깊은 속마음을 드러낸 에세이 17편을 추가로 수록했다. 김현원 작가는 단행본을 위해 20개의 초기 에피소드 전체를 새로 그렸다.

책에는 최변이 직접 다뤘던 사건, 법정에서 방청했던 사건, 다른 이에게 전해들은 사건들을 조금씩 각색해 최대한 실화에 가깝게 재구성한 것이다. 자극적인 소재이지만 이를 다루는 최변의 성숙한 시각과 진정성 있는 태도가 독자들의 호평과 지지를 이끌어냈다.

1장에서는 이혼 변호사가 된 계기와 변호사가 된 직후의 어리바리 시절을 다루고, 2장에서는 결혼 전후 변호사 초창기 시절, 3장에서는 이혼 전문 변호사로 일하며 마주했던 각양각색 사연들을 이야기하고, 4장에서는 이혼은 물론 결혼 생활과 인생에 대한 최변의 성숙해진 시각을 담아냈다.

◇우리 이만 헤어져요

최유나 지음 | 김현원 그림 | 알에이치쾨아 펴냄│348쪽│1만3800원

저작권자 ⓒ 리드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