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문화포럼, 제3회 신춘문예 공모

신리비 기자 승인 2021.02.22 08:45 의견 0

경기도 파주 출판단지 입주 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한국현대문화포럼은 ‘한국현대문화포럼 신춘문예 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창작 분야에 시와 소설 외에 희곡과 시나리오, 드라마를 아동·청소년과 성인으로 나눴다. 또 평론 분야도 예술평론과 문화평론으로 분리했다.

예술평론은 아동·청소년연극평론, 뮤지컬평론, 아동 청소년 문학평론, 실용음악 평론, 건축 평론, 섬유 패션 평론, 축제 평론, 문화 평론 등으로 나눠 새롭게 시도하는 분야다.

문화평론은 문화 평론, 미디어·방송 평론, 교육 평론, 관광 평론, 도시·생태 평론, 농림축산·수산 평론, 역사 평론 등으로 한국현대문화포럼의 특성을 반영한 독특한 신춘문예 공모다.

응모는 창작 분야 중 시와 동시는 5편씩, 나머지는 1편을 제출하면 된다. 예술평론과 문화평론 분야는 1편씩 제출하면 된다. 원고 분량은 제한이 없다. 응모는 이메일(tldhsrlawkdd@naver.com)로 오는 12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원고 하단에 주소와 연락처, 원고 매수, 주민등록번호(앞자리 6자리)를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수상작은 내년 1월 1일 일간지와 언론, 한국현대문화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표절로 밝혀질 경우 당선은 취소되며 타 신춘문예에 중복으로 투고한 경우 역시 당선은 취소된다.

저작권자 ⓒ 리드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